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롯데마트에서 공병 환불하기 Feat. 소주 공병 가격
    경제/꿀팁 2021. 1. 30. 13:53

     

     

    1인당 30병까지 환불 가능

    요즘 집에서 술을 마시는 날이 많아지다보니까ㅠ소주 30병이 금방 모였어요ㅋ 마트든 동네 슈퍼든 1인당 1일동안 교환 가능한 한도가 금방 차게 되네요. 이사 온 후로는 소주병을 어디서 바꿔야하나 고민했는데, 다행히 롯데마트 삼산점에 기계가 있어서 요즘은 요기서 바꾸는 중이에요.

     

     

    공병 교환은 고객센터에서

    이사 오기 전엔 이마트 평촌점에서 항상 쇼핑하기 전 공병을 환불받았었는데, 주차장에 교환 기계가 있어서 무겁게 공병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서 참 좋았는데! 이마트 중동점은 공병교환 기계도 없는데다가 고객센터 위치도 졸라 이상한 데 있어서 쇼핑하는 내내 들고 다녀야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발생함ㅋ

    그나마 부천지역에서는 롯데마트 삼산점이 쇼핑 전에 가볍게 바꿀 수 있어서, 애정하는 이마트를 두고 롯데마트로 갈아타게 되었네요.

     

     

    기계가 대신하는 중

    소주 공병 환불받을때 사람이 직접 세어서 확인하는 곳도 있지만, 요즘은 기계가 직원을 대신하는 중이랍니다. 옆에보니 중고 핸드폰도 매입하는
    기계가 있네요ㅋ 환경부라고 쓰여진 기계에 소주병을 하나씩 넣으면 끝(근데 여기 겁나 느려서 답답함ㅋ)

     

     

    공병 환불 안내(가격 궁금하지?)

    소주 공병 가격은 1병당 100원이예요. 1인당 30병까지 바꾸는 게 정신건강에 좋아요(초과일경우 영수증 지참). 30병까지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돈 내어줍니다.

     

     

    고객센터가서 번호표뽑고 기다리면 되어요. 기계가 멍청해서 하다가 멈췄었음ㅋ 그래서 영수증이 2개로 나눠졌는데ㅠ 어째뜬 3,000원 받을 수 있어요!!!

     

     

    이렇게 번 3,000원은 신한 한달애저금통 통장으로 입금해서 관리할꺼에요. 카드포인트나 애드포스트 등 광고수입 등을 모아서, 주식 통장에 넣을 예정입니다. 요렇게 모으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마트에서 구매한 것들은 오직ㅋ 소주 1박스와 맥주 8캔, 그리고 와인뿐ㅋ 너무 술만 사는 것 같아서 해장용 미역국도 2개 구매해왔어요. 사실 금액 5만원 이상시 네이버페이 1만원 할인을 위해 맞춘건 안비밀ㅋㅋㅋ 네이버페이 5만원 이상 결재시 1만원 캐쉬백 이벤트 진행중이랍니다.

    소주병 아깝게 버리지마시고, 자원도 아껴 지구도 지킬겸. 그리고 소중한 내돈도 아낄꼄 장보러갈때 소주 공병 환불 받으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감사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